<뉴시스>
[일요서울 | 권녕찬 기자] 바른미래당은 남북정상회담으로 소강 국면에 접어들었던 ‘드루킹 특검’을 재차 언급하며 공세를 이어갔다.
 
박주선 공동대표는 30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민주당원의 댓글조작 사건(드루킹 사건)과 관련해 “이 사건은 김경수라는 정권 실세가 관여 돼 있고 나아가 대선 부정 의혹까지 펼쳐지고 있기 때문에 누구보다 청와대와 여당이 앞장 서 특검과 국정조사를 요청해야 한다”며 “그런데 오히려 검찰과 경찰을 내세워 증거조작을 지시하는 형국으로 치닫고 있다”고 지적했다.
 
박 공동대표는 “이렇게 수사 의지가 없는 검찰과 경찰을 보며 과연 막강한 권한을 가진 검찰을 이대로 둬도 되는지에 대한 회의를 갖게 된다”며 “그동안 검찰과 경찰은 살아있는 권력 앞에선 생쥐 역할을 하고 죽은 권력 앞에선 호랑이 역할을 해왔는데 문재인 정권에 들어와서도 달라진 게 하나도 없다”고 꼬집었다.
 
이어 “검찰과 경찰이 도대체 무엇을 목적으로 존재하며, 어느 나라 기관인지 묻지 않을 수 없다”면서 “검찰총장과 경찰청장은 이번 수사를 하기가 무섭고 두렵다면 차라리 문재인 대통령에게 특검을 공개 요청하라”고 촉구했다.
 
김동철 원내대표는 “판문점 선언은 판문점 선언이고 드루킹 게이트는 드루킹 게이트”라며 “판문점 선언으로 민주주의의 근간을 뒤흔든 드루킹 게이트를 묻으려 해선 안 된다”고 가세했다.
 
그러면서 “민주당은 국정 운영에 무한 책임을 진 여당의 본분을 깨닫고 즉각 국회 정상화를 위해 특검을 수용하라”고 거듭 촉구했다.
 
민주당이 요구하는 ‘판문점 선언’ 국회 비준과 드루킹 특검을 맞교환하자는 취지의 목소리도 나왔다.
 
하태경 최고위원은 “판문점 합의 국회 비준과 드루킹 특검 일괄타결을 위해 대통령과 여야 대표들이 모여서 단칼에 쾌도난마식으로 해법을 찾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며 조속한 영수회담을 촉구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