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ㅣ경북 이성열 기자] 안동시보건소와 안동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3일 지역 내 자살시도자의 사후관리협조체계 마련을 위해 종합병원 응급실 관계자와 북부지역보건소 사업담당자, 경북도정신건강복지센터 담당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간담회를 가졌다.

 


보간소에 따르면 응급실기반 자살시도자 관리사업은 보건복지부가 지난 2013년부터 추진하고 있다. 응급의료기관과 협력체계를 통해 응급실에 내원한 자살시도자의 정서적 안정과 회복, 재활촉진 및 치료비(정신과외래 및 입원비)를 지원하며, 자살시도자의 사후관리로써 사례관리 및 정신건강 상담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실제로 보건복지부가 2013년 8월부터 2015년까지 사업을 분석한 결과 응급실 기반 자살시도자 관리사업을 통해 사후관리 서비스를 받은 수혜자의 사망률이 5.9%로써, 비수혜자 사망률 14.6%에 비해 8.7% 떨어지는 등 높은 성과를 내고 있어 사후관리 수행기관이 지난해 42곳에서 올해 52곳으로 확대될 예정이라고 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자살시도자들의 재시도를 방지하기 위한 정신건강서비스 제공을 통해 지역주민들의 소중한 생명을 보호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안동시보건소와 안동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3일 지역 내 자살시도자의 사후관리협조체계 마련을 위해 종합병원 응급실 관계자와 북부지역보건소 사업담당자, 경북도정신건강복지센터 담당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간담회를 개최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