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ㅣ경주 이성열 기자] 김석기 자유한국당 경북도당위원장은 6.13 지방선거 공천에 대해 “이번 공천은 시민의 민심을 존중하는 공천”이라고 표명하고 나섯다.

김석기 의원은 8일 “김석기 국회의원이 돈을 받고 공천했다”, “친분있는 사람만 골라서 공천했다” 등 사실과 다른 소문과 억측들이 돌고 있다고 알고 있다고 말하며 이는 사실이 아니라고 말했다.

김 의원은 이번 공천에서 개인의 친분이나 이해관계에 따른 사심공천이나 밀실공천, 일명 공천 헌금에 의한 공천 등 그 동안 구태정치적 행태를 철저히 배제했다고 강력히 주장했다.
 
특히 최양식 시장의 공천배제와 관련해 많은 얘기가 오고가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그러나 시중에 돌고 있는 얘기 중 “국회의원이 최시장을 의도적으로 조작해서 컷오프 시켰다”, “중앙당에서 최시장을 전략공천하려고 했는데 국회의원이 이를 막았다”, 등은 그 어느 하나도 사실이 아닌 거짓 주장임을 분명히 밝힌다고 강조했다.

이어 최 시장과 일부지지자들은 시장의 공천배제와 관련해 더 이상 사실이 아닌 내용을 유포해 경주시민들을 혼란스럽게 하지 말고, 이제까지의 허위사실 유포에 대해서는 시민들에게 진정어린 사과를 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한 김석기 의원이 주장에 대해 최양식 경주시장 예비후보 선대본부는 1:8의 경쟁구도가 완전히 굳어진 상황에서의 교체지수 조사결과는 당연히 높을 수밖에 없으며, 불공정한 결과로 조사될 수 밖에 없다. 경주발전을 시킬 수 있는 능력 있는 분을 선정해서 경선 하는 중차대한 문제를 이런 불공정한 잣대로 판단했다는 자유한국당 경북도당 공관위 결정이라는 게 믿기지 않는다고 반박했다.
김석기 자한당 경북도당 위원장이 8일 경주시청 브리핑룸에서 6.13 지방선거 공천에 대해 해명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