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남원 고봉석 기자] 남원시보건소(소장 최태성)는 가정에서 치료·요양중인 암환자 및 가족을 위한 자조모임인‘건강한 어울림’프로그램 운영에 들어갔다고 10일 밝혔다.

5월 3일 시작한 1회차 만남의장(어울림시간)에서는 서로의 아픔을 나누며 위로와 격려의 시간을 가지며 어울리는 행복함으로 30여명의 참여자들로부터 호응을 받았다.

자조모임‘건강한 어울림’은 오는 6월 21일까지 매주 목요일 (10시∼12시) 총 8회 운영된다.대상은 남원시에 거주하는 재가 암환자와 그의 가족이면 누구든지 참여 할 수 있다.

주요프로그램으로는 기초 건강검진 측정, 만남의 장(어울림 시간), 원예요법, 노래교실, 친환경 생활용품 만들기, 야외체험, 기공체조, 단호박 케익 만들기 등 다채로운 내용으로 진행된다.이달 24일에는 숲치유로 솔바람길을 찾아 투병 생활로 인한 힘겨움을 해소하고 자연과 함께하며 그동안의 고통과 아픔이 치유에 도움을 주고자 야외체험으로 진행 될 예정이다.

시 보건소 관계자는“암에 대한 고통과 두려움으로 사회참여도가 적었던 환자, 가족들에게 자조모임‘건강한 어울림’을 통해 삶의 활력을 불어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남원시보건소는 암환자 등록대상자들에게 정기적으로 가정방문간호를 통해 건강측정, 간호용품(영양제, 영양식이, 기저귀, 물티슈) 제공, 건강상담등 재가암환자관리사업을 연중 실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