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남원 고봉석 기자] 남원시(권한대행 강복대)는 전북연구원과 함께 남원발전을 견인할 수 있는 신성장동력사업 발굴에 본격 착수했다고 15일 밝혔다.

시는 이번 용역을 통해서 전북연구원과 함께 분야별 각 중앙부처 및 실과의 사업계획 및 정책방향에 맞는 남원시 중‧장기적 사업 발굴 및 구체화, 타당성 확보 및 논리보강 등으로 남원의 미래 발전 방향을 제시 할 계획이다.

남원시의 여건분석, 정책분석, 사업 발굴, 구체화의 과정을 통해서 5대 분과별(도시‧지역개발, 농‧산촌, 산업‧일자리, 문화‧관광, SOC)로 발굴, 부처별 사업매칭 및 예산확보 방안 마련에 목표를 두고 있다.

시는 지난14일 착수보고회에서는 추진방향 및 기존 추진 중인 중점사업 사업 분석을 통한 타당성 및 논리보완, 신규발전사업 논의, 재원확보방안, 워크숍 방향 등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고 남원발전을 견인하는 중‧장기 실효성 있는 사업 발굴에 역점을 두었다.

남원시 강복대 부시장은 “사업 취지를 살리고 시민‧관광객들의 다양한 의견반영 및 선택과 집중으로 내실 있는 사업안이 도출될 수 있도록 이끌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재 남원시는 꾸준한 국비확보 증가로 남원시 2019년도 살림살이 규모는 7000억 원에 이른다. 남원시가 추진하는 국가예산 사업들은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지역 경제 활성화를 최우선으로 정책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