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선거로 행복한 장흥호 = 장흥군 제공>
[일요서울 ㅣ 장흥 김도형 기자] 전남 장흥군선거관리위원회는 오는 19일 11시 장흥토요시장 특설무대에서 ‘매니페스토 정책선거 실천서약식 및 선거로 행복한 세상 만들기 다짐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올해 지방선거에 나오는 모든 후보자 및 선거사무관계자, 프로듀스 6·13 참여단체 회원, 지역유권자 및 나들이객 등 수백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는 ‘공명선거 거리공연’, ‘매니페스토 정책선거 실천서약식’, 교육감후보자들에게 바라는 청소년들의 ‘희망메시지 전달식’ 등이 진행된다.

행사를 마친 후에는 탐진강으로 이동해 공명선거를 기원하는 ‘선거로 행복한 장흥 613호 배 띄우기’를 실시한다.

유권자의 희망을 담은 배는 선거가 끝날 때까지 탐진강에 밤낮으로 떠있게 된다.

프로듀스 613 은 이번 지방선거에서 장흥군 시민·사회단체 회원 613명이 ‘선거로 행복한 장흥만들기’ 프로젝트의 주인공이 되어 자발적으로 생활민주주의를 실천하자는 의미를 담고 지난달 출범했다.

이번 프로젝트에는 대한노인회, 장흥향교, 장흥청년회의소, 여성단체협의회 등 20여개 시민·단체가 참여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행복한 우리 동네를 꿈꾸는 유권자의 염원이 선거를 통해 모아질 때 정남진 장흥, 나아가 대한민국이 희망으로 가득찰 것이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