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ㅣ청도 이성열 기자] 청도군은 반려동물 증가에 따른 동물학대를 방지하고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 형성을 위해 청도군 새마을공원에서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17일 군에 따르면 홍보 내용은 동물을 버리는 동물유기 방지, 목을 매다는 등의 동물 학대 방지, 반려견을 잃어버렸을 때 소유자를 쉽게 찾을 수 있는 인식표 부착 등 동물등록 권고, 반려동물과 동반 외출 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목줄 및 맹견 입마개 착용, 자발적 배설물 수거 등, 준수사항과 반려동물 에티켓(펫티켓) 등이다.
 
또한 청도군은 이번 캠페인 이후 6~7월 중 동물 유기·학대를 비롯한 반려견 안전조치 미준수 등 동물보호법 위반 행위에 대해 집중적으로 지도·단속을 강화할 계획으로 등록대상동물 미등록시 20만원, 안전조치 미준수(목줄,입마개)시 20만원, 배설물 수거 미이행시 5만원의 과태료를 부과한다.

이경기 청도부군수는 “공원, 유원지, 산책로 등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 정착 홍보 캠페인을 통해 물림 등 동물관련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반려인·비반려인 모두 펫티켓을 준수하는 문화 정착될 수 있도록 군민 모두가 참여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청도군은 17일 반려동물 증가에 따른 동물학대를 방지하고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 형성을 위해 청도군 새마을공원에서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