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오산 강의석 기자] 오산시는 지난 18일 김태정 오산시부시장 주재로 국장 및 해당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상반기 신규 일자리창출을 위한 일자리사업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보고회는 정부에서 추진 중인 청년일자리 추경 편성에 발맞춰 각 부서별 신규 일자리 사업을 발굴하고, 청년일자리 창출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시는 올해에 30개의 신규 사업을 발굴해 387명의 일자리를 창출할 계획이며, 행안부 주관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 일환으로 경기도에서 추진 중인 경기도 지역정착형 청년일자리 국비사업에 5개 사업 1,035백만원을 신청하는 등 적극적인 청년일자리사업 발굴 추진에 시동을 걸 예정이다.

또한 청년에게 근무경험과 취·창업을 연계해 지속가능한 일자리를 제공하고 일자리뿐만 아니라 주거, 복지, 공동체 등 청년들이 지역에서 정착하고 지역경제를 주도할 수 있는 일자리 발굴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김태정 오산시부시장은 “청년을 위한 지속가능한 일자리가 많이 만들어져야 지역사회에 활력이 생기고, 시민들의 행복감도 한 단계 높아질 수 있다”며,  “일자리 창출에 전 부서가 합심하여 아이디어를 모으고 노력하여 지역 실정에 맞는 일자리 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