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김종현 기자] 문재인 정부의 정체성을 두고 비판의 목소리를 내고 있는 시민단체 ‘자유민주통일국민연합’이 공식출범했다.
 
자유민주통일국민연합은 2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소속 회원 500여 명이 모인 가운데 창립대회를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다.
 
이들은 헌법기관인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조직을 모태로 박근혜 정부 시기의 민주평통 회원들이 중심으로 조직됐다.
 
이에 전국 212개 시·군·구 조직과 전세계 116개 국가에 망라된 해외조직을 갖췄다.
 
실제 박근혜 정부 시기 민주평통 수석부의장이었던 현경대 전 국회의원이 집행위원장으로 나서 단체를 꾸리고 있다.
 
자유민주통일국민연합은 발기 취지문에서 “통일은 자유와 인권을 보장하고 번영을 약속하는 자유민주주의를 기반으로 해야 한다. 대한민국 헌법 제4조는 ‘대한민국은 통일을 지향하며 자유민주적 기본질서에 입각한 평화적통일정책을 수립하고 이를 추진한다’고 규정했다. 자유민주주의는 통일의 절대적 가치임을 천명하고 있는 것”이라고 밝혔다.
 
그런 취지에서 문재인 정부에 대한 반대의 목소리를 분명히 했다. 이들은 “남북정상회담이 열렸지만 ‘완전한 비핵화’라는 ‘용어’에 합의했을 뿐 이를 담보할 조치는 눈에 띄지 않는다. 이 선언만으로 북한의 일방적 파기에 의해 참담한 실패를 거듭한 ‘비핵화’가 과연 실현될지 의문”이라며 반문했다.
 
특히 자유민주통일국민연합은 문 정부가 북한과의 평화협정을 추진하며 한미동맹의 근간을 흔들고 대한민국 안보를 해체하려 시도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또 “현 정부가 북한에 ‘올인’하는 가운데 국가 정체성을 허무는 데 앞장서고 있음을 엄중한 눈으로 지켜보고 있다. 청년실업률은 사상 최악으로 치솟는 가운데 청년일자리를 위한 노동개혁은 지지부진하며 국민안전과 민생은 뒷전에 밀려난 현실이 개탄스럽다”고 비판했다.
 
이와 함께 자유민주통일국민연합은 북한에 대해 ▶군사적 핵과 미사일과 생화학 무기를 돌이킬 수 없게 영구히 폐기 할 것 ▶사상적으로는 주체사상과 유일사상 확립을 위한 10대 원칙을 페기 할 것 ▶정치적으로는 조직생활 중단과 정치범 수용소 폐지 ▶경제적으로는 개인 소유권 인정과 물품 판매의 자유 허용 ▶사회적으로는 직업선택의 자유와 거주이전의 자유 등 5가지 요구사항을 밝혀 이목을 집중시켰다.
 
한편 자유민주통일국민연합은 미국의 ACU(American Consertive Union·미국보수연합)과 연대하기로 했고 APCU(아시아태평양보수연합)과 JCU(일본보수연합) 등과도 연합 활동을 벌이기로 하는 등 전 세계 자유민주 시민사회 진영과 연대하고 공동행동을 벌이기로 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