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ㅣ이범희 기자] 신한금융투자(대표이사 김형진)는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가족, 친구에게 주식을 선물한 고객을 대상으로 선물을 증정하는 ‘사랑뿜, 행복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5월 31일까지 진행되는 ‘사랑뿜, 행복뿜’ 이벤트는 신한금융투자의 ‘스톡기프트(주식선물하기)’ 서비스를 이용해 주식을 선물한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인공지능 스피커 및 국민관광상품권 등을 제공하는 이벤트다.

‘스톡기프트’란 신한금융투자의 모바일 자산관리 플랫폼인 ‘신한아이알파’에서 주식 또는 ETF를 받는 사람의 이름과 계좌번호 또는 휴대전화번호만으로 간편하게 주고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기존에 주식을 타인에게 보내기 위해서는 계좌번호를 알아야만 주식을 이체할 수 있었으나 ‘스톡기프트’를 이용하면 상대방의 휴대전화 번호만으로도 주식, ETF를 손쉽게 선물할 수 있다.

주식을 선물 받는 고객은 ‘신한아이알파’에 로그인 하면 선물을 받을 수 있다.

신한금융투자 계좌가 없는 경우 신한은행, 신한카드, 신한생명의 대표 앱(신한 쏠, 신한 FAN, 스마트창구)의 ‘신나는 한판’ 메뉴 또는 ‘신한아이알파’에서 계좌를 개설한 후에 선물을 받을 수 있다.

이번 이벤트 기간 도중 주식을 선물 받는 고객이 생애 신규로 신한금융투자에 계좌를 개설하는 경우 주식을 선물한 고객의 당첨 확률이 2배로 증가하는 것도 눈여겨볼 만 하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