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인천 조동옥 기자] 인천동부교육지원청이 지난 25일(금) 4층 대회의실에서 관내 공립단설유치원․초․중·고·특수 및 각종학교 영양(교)사 140여명을 대상으로 '2018년 학교급식 영양(교)사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강의는 S-consulting 대표 유수란 강사를 초청하여 「소통을 통한 갈등관리」이라는 주제로 영양(교)사 및 조리실무원·배식원 등 학교 조직 내 구성원간 소통을 통하여 갈등이 발생하는 원인을 파악하고 소통을 통해 갈등을 해소하여 즐겁고 행복한 직장생활을 영위하는 방법에 대하여 강의가 진행됐다.

또 밀레니엄 심포니 오케스트라를 초청하여 클래식 연주 및 성악공연을 선보였는데 교육에 참석한 영양교사는 “직무교육에서는 처음 있는 클래식 공연인데 지친 업무와 일상에서 벗어나 잠시 여유를 가질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동부교육지원청 연제곤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안전하고 맛있는 학교급식을 위해 열악한 근무환경에서도 사명감을 갖고 충실히 업무에 임하여, 전년도 식중독 등 위생사고가 발생하지 않은 것에 대하여 학교급식 영양(교)사의 노고를 격려하고 하절기 무더위가 시작되는 시점에서 올 한해도 학교급식 식중독 발생 예방을 위해 위생·안전관리에 총력을 기울여 줄 것을 당부했다.



인천 조동옥 기자  mgs54@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