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일본 답사단 방문, 7~8월중 동남아 관광객 유치도 추진

[일요서울ㅣ경북 이성열 기자] 생태문화관광도시 울진군이 해외시장 개척에도 본격적으로 나선다.

울진군은 이번 해외 관광객 유치 본격화는 중국, 동남아 등 세계적 경제 성장과 맞물려 철도(동해 중부선), 고속국도 등 지역접근성 또한 나아질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해외시장 개척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기 때문이다.

지난 26일 전문여행사와 연계해 일본 주니치 신문 편집장, 방송관계인 등 총6명으로 구성된 답사단을 초청, 불영사, 성류굴, 월송정, 후포 등기산 등 지역관광명소를 홍보하고, 후포 요트체험, 백암온천 온천욕 등 체험프로그램도 함께 소개했다.

또한 6월에는 일본최고 민영방송사인 후지TV 관계자까지 참여하는 방송용 영상을 촬영할 예정으로 일본 현지 시청자들은 안방에서 울진관광자원의 매력을 접하게 된다.

아울러 정부의 신남방정책에 발 맞추어 핵심시장으로 부각되고 있는 베트남, 필리핀 등 아세안(ASEAN) 10개국 총6억 3천만명 규모의 동남아시아 관광객 유치를 위해서도 적극 나설 예정이다.

군은 그 첫 발걸음으로 7~8월중 베트남, 필리핀 등 80명 내외의 관광객 유치를 준비 중에 있으며 이들이 동남아시아 시장 개척의 마중물 역할을 수행할 것을 내심 기대하고 있다.

울진군 관계자는 “매력과 위험성이 공존하는 분야인 만큼 해외 소비자의 반응을 보다 면밀히 살피고, 이에 국가별로 특화된 맞춤형 콘텐츠와 선호프로그램을 지속적 발굴, 필요시 관광문화 사절단 파견, 국내외 박람회 참여, 팸투어 진행 등 온․오프라인에 걸쳐 전략적으로 대처한다는 방침이지만 우보천리(牛步千里)의 심성으로 천천히 그러나 꾸준히 진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생태문화관광도시 울진군이 그동안 주력했던 국내관광객 유치와 더불어 해외시장 개척에도 본격적으로 나선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