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C(노인취업교육센터) 유치 및 국비 3,800만원 지원받아

[일요서울ㅣ포항 이성열 기자]

- 2017년 사업평가결과 인력파견형 및 시장형 인센티브 약 1,200만 원 지급 확정
포항시 노인일자리 수행기관인 포항노인일자리창출지원센터는 2018년 보건복지부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노인취업교육센터를 유치하고 국비 3,800만원을 지원받았다.
포항시 노인일자리 수행기관인 포항노인일자리창출지원센터가 2018년 보건복지부 공모사업에 선정돼 노인취업교육센터를 유치하고 국비 3,800만원을 지원받았다.

또한 보건복지부가 시행한 ‘2017년 노인일자리사업평가’의 인력파견형과 시장형 사업에서 최상위 성적인 1그룹 중에서도 우수한 실적을 보여 인센티브 약 1,200만 원을 지급받게 됐다.

30일 포항시에 따르면 포항노인일자리창출지원센터는 지역의 시니어들에게 정규직일자리를 연계 해주는 무료취업알선기관으로, 2007년 개소 이후 노인 적합형 일자리를 창출 및 제공함으로써 노인의 건강, 사회참여 확대, 보충적 소득지원 등을 위해 주요 노인복지사업들을 수행하고 있다.

이번에 유치한 노인취업교육센터의 정식 명칭은 포항ELC(포항앙코르라이프캠퍼스)로 지역의 60세 이상의 인재 150명을 모집해 적성에 맞는 재취업 교육을 제공하고 양질의 일자리에 취업을 연계해주는 역할을 수행한다.

특히 전국 단독 시범사업으로 시니어들이 인생경험 특강, 인문학 강의 등 다양한 무료강의를 제공하는 ‘우리동네 시니어선생님’사업을 진행해 어리신과 지역주민이 함께 할 수 있도록 운영된다.

또한 ‘시니어컨설턴트’사업을 전국 최초 시범사업으로 진행해 시니어들이 취업활동 전반에 관한 컨설팅 활동을 지원해 접수, 적성검사, 동행면접, 사후관리까지 원스탑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더불어 포항노인일자리창출지원센터는 올해 새롭게 시장형 사업인 ‘은빛 뜨개방’을 시작해 어르신들이 다양한 모양과 색깔의 수세미를 만들고 있다.

한편, 포항노인일자리창출지원센터는 올해 인력파견 사업 700자리를 배정 받아 4월까지 854자리를 달성했고 인턴십 사업 또한 25자리 배정에 25자리를 모두 달성해 모든 사업에서 100% 이상의 실적을 보이고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