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 재생에너지 생산해 프랑스령 기아나 1만여 가구에 지속적이고 가격 경쟁력 있는 전기 공급

HDF(Hydrogène de France)가 세계 최초의 재생에너지 발전소를 건설하는 CEOG 프로젝트(프랑스령 기아나 서부 발전소)를 발표했다.
 
HDF의 Renewstable® 솔루션을 활용한 이 프로젝트를 통해 그간 에너지 공급문제로 어려움을 겪던 1만여 가구에 변동 없이 저렴한 가격으로 100% 청정하고 안정적인 전기가 연중무휴로 공급된다.
 
이번 주요 혁신은 에너지 분야에 혁명을 일으키고 에너지 공급의 새로운 시대를 여는 계기가 될 것이다. 이 프로젝트는 기업, 개인투자 파트너 및 대출은행 등으로부터 9000만유로 투자금으로 지원된다.
 
HDF는 간헐적 에너지 기반의 안정적인 전기를 공급하는 세계 최초의 전력 공급업체다. Renewstable® 솔루션은 55 MW 태양광 발전소와 세계 최대의 재생에너지 스토리지 솔루션을 결합해 수소 기반의 획기적인 140 MWh 전력을 공급한다. 이는 배터리 형태로 2차 스토리지를 통해 지원된다.
 
CEOG는 청정하고 안정적인 에너지를 생산하는 데 중요한 요구사항을 해결하고 프랑스령 기아나에 경제적 이익을 실현해준다. 프랑스령 기아나 공공기관들과의 협력을 통해 발전소는 전기 생산 자원(현재 20 MW 부족)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에 설립된다. Renewstable® 솔루션은 기아나 서부에서 현재 생산되는 가격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다른 보조금 없이도 안정적인 에너지원을 공급함으로써 향후 20년간 전력망을 향상시킬 것이다.

 
수소 기반 기술을 전문으로 하는 HDF 에너지는 고출력 연료전지(1MW 이상), 전력망에 연결된 대용량 저장 장치, 연중무휴로 청정한 전기를 생산하는 멀티메가와트 Renewstable® 발전소 등 산업용 에너지 인프라를 개발, 재정지원, 건설 및 운영한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