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6월 1일 청약접수를 받는 인천 3차 동시분양에서 2,528가구가 일반분양될 것으로 보인다. 주택건설업계에 따르면 인천 3차동시분양에서 공급될 가구수는 모두 3,217가구로 이 가운데 조합원분을 제외한 2,528가구가 일반분양될 예정이다. 당초 인천 3차동시분양에서는 1만2,000여 가구가 지어져 6,350여가구가 일반분양될 예정이었다. 그러나 롯데·현대건설 의 남동구 구월동, 금호건설의 마전·운서지구 등의 사업장이 인허가 지연 등으로 분양일정이 4차동시분양으로 연기, 공급물량이 대폭 줄었다. 롯데·현대건설의 남동구 구월동의 경우 8,934가구를 지어 3,204가구를 일반분양, 규모가 가장 커 큰 관심을 끌 것으로 예상됐지만 다음 차수로 변경, 연기됐다. 인천 3차동시분양은 6개 사업장 가운데 검단지구에서만 4개업체가 분양할 예정이다.

검단지구 대주건설

마전동 검단2지구 59블록에 들어서는 아파트로 총 917가구이며 모두 일반분양한다. 30, 34, 47평형대로 구성되며 층간 소음저감재와 초고속정보통신망 등 시설이 설치된다. 입주 무렵에 신공항 고속철도인 경서역이 들어서 교통 여건이 훨씬 편리해질 예정이다. 검단중·고교 등 교육시설을 비롯해 홈플러스, 까르푸, 월마트 등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검단지구 우림건설

마전동 검단2지구 24블록에 들어서는 지역조합아파트로 총 429가구이며 이 중 조합원분을 제외한 197가구를 일반분양한다. 검단2지구는 인근 검단1지구와 마전지구가 연계돼 있고 입주시점에 맞춰 각종 편의시설과 교육시설이 정비될 예정이다. 검단지구 전체면적의 44%인 750만평이 녹지로 보존돼 환경도 쾌적한 편이다. 24블록은 단지가 서곶길 바로 인근에 위치하고 있고 맞은 편으로 학교 2곳이 있다. 교통편은 서구지역의 당하·원당·오류·검단·불로지구 등을 잇는 간선도로 증·개설이 예정돼 있고 신공항고속철도 등도 개설될 예정이다. 인근 교육 시설로는 인천마전초, 검단초, 검단중·고교 등이 있다.

만수동 대성산업

만수동 844 일대에 들어서는 지역조합아파트로 모두 364가구이며 이 중 조합원분을 제외한 267가구가 일반분양된다. 만원산 터널개통으로 부평역과 5분거리에 위치해 있고 인천 지하철 간석오거리역, 남동I.C, 서창I.C, 서해안고속도로, 서울외곽순환도로 장수I.C 등과 인접해 있다. 인천의 행정 중심지로 인천광역시청, 중앙공원, 인천예술회관, 남동구청, 시교육청, 인천예술고등학교, 인천문학경기장 등 각종 행정, 업무, 유통 시설이 풍부하다.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 농수산물도매시장, 까르푸, 킴스클럽 등 각종 편의시설이 밀집돼 있다.

검단지구 현대건설

마전동 검단2지구 23블록에 들어서는 아파트로 총 463가구이며 모두 일반분양한다. 검단지구는 경제특구인 청라지구와 김포신도시와 가깝고 단지 주변에 마전초, 검단중·고 등 학교시설이 들어서 있다. 홈플러스, 까르푸, 월마트 등 쇼핑시설도 잘 갖춰져 있다. 신공항 고속전철인 경서역이 개통되면 교통여건도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검단지구 현대산업개발

마전동 검단2지구 22블록에 들어서는 아파트로 총 573가구이며 모두 일반분양한다. 검단2지구는 인근 검단1지구와 마전지구가 연계되어 있어 입주시점에 맞춰 각종 편의시설과 교육시설이 정비될 예정이다. 교통편은 서구지역의 당하·원당·오류·검단·불로지구 등을 잇는 간선도로 증·개설이 예정돼있고 신공항고속철도, 인천국제공항고속철도 등도 개설될 예정이다. 인근 교육 시설로는 인천마전초, 검단초, 검단중·고 등이 있다.<정>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