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약사회 연계 관내 노인복지관 및 경로당 대상 실시, 올바른 의약품 사용법 교육

[일요서울|군포 강의석 기자] 군포시가 올해부터 의약품 오․남용 예방 및 효율적 사용으로 어르신들의 건강 증진을 도모하고자 추진하는 ‘의약품 안전관리교육’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군포시약사회와 함께 진행하는 이번 교육은 관내 만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부적절한 약품사용의 부작용을 사전에 방지해 줄 올바른 의약품 사용법을 어르신 눈높이에 맞춰 진행한다.

교육은 관내 노인복지관 및 경로당과 연계해 진행되며, 지난달 28일 파랑새 경로당을 시작으로 오는 20일 동아아파트 경로당까지 총 15차례에 걸쳐 실시될 계획이다.

지난 12일에는 당동 쌍용아파트 경로당에 군포시약사회 소속 이래경, 조서연 약사가 방문해 약의 올바른 사용 이해, 올바른 보관 및 관리 방법, 안전한 의약품 복용법, 오남용의 폐해 등을 교육했다.

또 실습을 통해 복용시간 간격의 중요성과 올바른 안약 사용법, 파스 사용 시 부작용과 올바른 사용법 등도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의약품 안전관리 교육’ 신청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군포시약사회로 문의하면 된다.

군포시 김미경 보건소장은 “올바른 의약품 사용법 숙지로 어르신들이 보다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생활을 보내시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건강 증진을 통한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