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포천 강동기 기자] 포천시농업기술센터(소장 류충헌)는 작은음악회와 함께하는 오디WA누에 팜파티를 오는 6월 21일 오후 7시에 오디WA누에 체험장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오디WA누에 팜파티를 주관하는 장독대마을은 포천시농업기술센터에서 지원한 오디·누에 테마파크 조성사업을 통해 오디와 누에를 이용한 가공제품 개발, 체험장 및 멀베리카페 운영 등 마을 공동수입원을 운영하고 있다.

팜파티에서는 주민들이 준비한 오디·누에 디저트를 포함한 음식과 작은음악회, 가공품 경매행사 등을 즐길 수 있으며 오디와 누에에 관심이 있는 소비자들은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찾아가는 길은 오디WA누에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수월하다.

2016~2017년 2년간에 걸쳐 6차산업 수익모델 시범 오디·누에 체험공간 조성 사업으로 조성된 오디WA누에 체험장은 포천에서 키운 오디와 누에를 이용하여 체험, 가공, 전시, 판매하는 공간으로 멀베리카페, 오디터널, 잠실, 공동작업장, 생태연못 등 4,476㎡ 규모로 조성되어 있다.

멀버리카페에서는 오디빙수, 오디·뽕잎 라떼 등 음료류와 쿠키, 빵 등 제과류, 뽕잎가루, 오디잼 등 가공품이 전시·판매되고 있어 건강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가 찾고 있으며 카페 인근에는 최근에 준공된 한탄강 하늘다리가 있어 관광과 연계한 테마마을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

경기 북부 강동기 기자  kdk110202@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