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김은경 기자] 한진은 기업의 수출입 물류 경쟁력 확보를 위한 '글로벌 물류해법'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글로벌 물류해법' 세미나에서는 동서대학교 국제물류학 교수, 사가와 글로벌 대표이사, 한진 글로벌사업본부장 및 베트남법인장 등 각 분야의 전문가를 통해 글로벌 물류환경 및 최신 물류 동향을 접할 수 있다.

한국무역협회가 후원하는 이번 세미나는 오는 26일 오후 2시부터 부산 무역회관 6층 대회의실에서 별도 참가비 없이 무료로 진행되며 참가 신청은 선착순 마감한다.

주요 내용으로는 FTA(Free Trade Agreement) 및 TPP(Trans-Pacific Partnership) 시대의 국내기업 대응방향 등을 통해 글로벌 물류환경의 변화와 경쟁력 확보 방안을 살펴보고 한·중·일 3국간 무역환경에서의 물류대응 해법을 제시할 예정이다.

또 CBT(Cross Border Trade) 물류 솔루션 등 국가별 최신 물류동향 소개와 함께 동남아 진출사례를 통한 동남아지역의 수출입 물류 경쟁력 확보방안을 모색할 전망이다.

한진 관계자는 "최근 화주기업 내에서 관심과 비중이 높아지고 있는 물류는 기업의 핵심 경쟁력"이라며 "이번 세미나를 통해 화주기업과 물류기업은 동반 성장하는 파트너임을 인식하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