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ㅣ경북 이성열 기자] 영천시가 제16회 경북도지사기 족구대회를 지난 16, 17일 이틀에 걸쳐 영천강변체육공원 축구장에서 개최했다.

경북도족구협회가 주최하고 영천시체육회, 영천시족구협회가 주관한 이번 대회는 올해 16회째로 도내 21개 시·군 600여 명의 선수들이 경기장을 가득 메워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선보였다. 

시에 따르면 총 61개 팀이 참가한 이번 대회에 시부에서는 일반부와 50대부에서 우승을 차지한 구미시가 포항시를 꺾고 시부 종합우승을 차지했으며, 군부에서는 40대부, 50대부, 일반부 모두 칠곡군이 우승해 군부 종합 우승의 영광을 차지하는 등 그 어느 때 보다 박진감 넘치는 경기력을 선보였다.

족구는 계절이나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누구나 간단히 즐길 수 있는 종목으로 전 국민이 좋아하고 현대인들에게 각광받는 생활스포츠로 자리 잡아가고 있으며, 여가시간의 증가와 생활여건 향상으로 족구 동호인이 급속도로 확산되고 있다.

영천시가 제16회 경북도지사기 족구대회를 지난 16, 17일 이틀에 걸쳐 영천강변체육공원 축구장에서 개최했다.

김영석 영천시장은 “영천을 찾아주신 족구동호인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하며 이번 족구대회를 통해 족구가 더욱 활성화되고 발전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