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고정현 기자] 김성태 자유한국당 대표 권한대행이 꺼내 든 ‘중앙당 해체’ 쇄신안에 당내 반발이 확산되고 있다. 특히 지난 19일 한국당의 한 초선의원이 작성한 당내 특정 계파 제거를 시사하는 내용의 휴대전화 메모가 공개돼 논란이 심화되고 있다.
 
6·13 지방선거 참패에 대해 ‘국민에게 탄핵당한 것’이라며 지난 15일 무릎을 꿇은 한국당이 일주일도 지나지 않아 당내 초선 의원들이 김 권한대행의 수습책이 절차적인 문제점을 갖고 있다고 지적하는 등 자중지란을 겪고 있다.
 
특히 ‘친박근혜’와 ‘비박근혜’의 케케묵은 계파 싸움도 재연됐다. 한 초선 의원 모임 참석자가 핸드폰에 ‘친박핵심 모인다, 서청원, 이장우, 김진태, 박명재, 정종섭 등등’이라고 적은 메모가 사진 기자에 포착된 것이다. 메모에는 ‘친박·비박 싸움 격화’, ‘세력화가 필요하다. 목을 친다’는 내용도 들어 있었다.
 
‘친박’으로 거론된 김진태 의원은 “겉으로는 반성한다면서 결국 내심은 이것이었나”라며 “계파 싸움으로 당권 잡아서 뭐하겠나”라고 반박했다.
 
당내 반발에도 김 권한대행은 쇄신안을 관철한다는 입장이다. 다만 반발을 의식한 듯 “중앙당 해체가 아니라 원내 정당화로 가는 것”이라며 “기존 중앙당 기능을 최소화시키고 국회에서 공간 배치를 해서 맡은 바 일을 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