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의 열매라 불리는 ‘깔라만시’...'네이처스 깔라만시’ 등 인기 제품 판매

- 상큼한 맛이 특징, 숙취해소·다이어트에 도움…물 대신 마시는 사람 늘어
 
 
정종문 (주)네이쳐컴퍼니 대표
      [일요서울|이범희 기자] 열대 과일 ‘깔라만시’가 함유된 제품들이 식음료 시장을 점령하고 있다. 다어이트 식품으로만 주목받던 깔라만시가 숙취해소는 물론 노화방지와 피부 관리, 변비개선 등에도 탁월하다는 점이 알려지면서 소비자들 사이에서 열풍처럼 번지고 있다. 깔라만시는 열대성 작물로 레몬 30배가량의 비타민C를 함유하고 있다. 헤스페리딘(비타민P), 식이섬유, 탄저레팅, 노빌레틴 등 다양한 성분들이 함유돼 있으며 낮은 칼로리로 남녀노소 모두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경남제약에서 신제품으로 출시한 100%원액 ‘네이처스 깔라만시’를 판매하는 정종문 ㈜네이쳐컴퍼니 대표는 “깔라만시에는 비타민 C가 다량 함유돼있고 다이어트 등 다양한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이를 활용한 제품들이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다”고 말했다.
 
깔라만시가 유명해진 것은 ‘깔라만시 다이어트’ 때문이다. 한 방송 프로그램에서 깔라만시의 뛰어난 다이어트 효과 후기가 소개되며 폭풍적인 인기를 끌게 됐다. 그 인기는 지금까지도 이어지고 있다.
 
지난 6월 8일 방송된 MBC예능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에 출연한 인기 아이돌 그룹 멤버 화사는 깔라만시 원액을 섞어 제조주를 만들었다. 그는 “깔라만시 소주를 먹으면 다음날 숙취가 하나도 없다”면서 시청자들에게 이를 강력 추천했다.
 
효능多 ‘쓰임도 다양’
 
깔라만시를 자주 마시고 있다는 한 소비자는 “아침과 저녁의 식사량을 평소의 반으로 줄이고 나머지 공복감을 깔라만시 주스로 채워주고 있다”며 “일주일 정도 되었지만 확실하게 배변량과 피부의 칙칙함이 개선된 것을 느낄 수 있었다”고 했다.

 
       깔라만시 효능에 대해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 한다. 일단 깔라만시의 원액을 희석해서 마시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다이어트에 필수적인 수분을 많이 섭취하게 된다.수분과 더불어 식이섬유까지 풍부하게 함유돼 있는 깔라만시 주스를 마시면 포만감이 오래가기 때문에 과식이나 식사를 절제해야 할 때 굉장히 도움이 된다.
 
깔라만시에는 콜레스테롤을 억제하는 성분인 헤스페리딘과 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다. 콜레스테롤은 다이어트의 적인 지방 성분 중 하나다. 비만과 성인병을 유발하는 주요 원인으로 꼽히기도 한다.
 
간 기능에 도움을 주는 깔라만시는 특히 숙취를 해소하는데 도움이 된다. 숙취라는 것이 체내로 흡수된 알코올의 알세트알데히드가 잔류 하면서 두통 등을 유발하는 것인데 알세트알데히드를 분해하는 곳이 간이고 간의 기능을 강화해주면 더 원활하게 분해 작용이 나타나기 때문에 숙취를 해소하는데 효과적이다.
 
이외에도 깔라만시는 기미, 주근깨, 색소 침착 개선에 도움이 되며, 피부를 맑고 깨끗하게 하는 효과가 있다. 깔라만시에 들어 있는 비타민C와 구연산 성분은 피로물질인 젖산의 생성을 억제하고 분해해 피로 해소에도 도움을 준다.
 
깔라만시의 인기가 점차 높아지고 여름철 수요가 급증하면서 유통업계도 깔라만시가 함유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대표적인 곳이 ㈜네이쳐 컴퍼니다. 경남제약에서 신제품으로 출시한 100% 원액 네이처스 깔라만시는 깔라만시 원물의 맛을 그대로 느낄수 있는 원액을 만들기 위해 베트남 농장에서 원주민들이 기르는 최고 품질의 깔라만시만을 사용하여 최첨단 시스템으로 시설된 베트남 공장에서 착즙한 원물을 직수입 한 후 국내에서 직접 가공하여 최상의 신선도와 함께 건강하고 맛있는 자연 그대로를 담은 최고의 깔라만시를 판매하고 있다. 현재 온라인을 중심으로 ‘경남제약 네이처스 깔라만시’를 판매 하고 있으며 대형 오프라인 유통망 확장도 추진 중에 있다.

그 외에도 롯데제과는 초코파이, 찰떡파이, 롯데샌드에 깔라만시를 적용한 신제품 3종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깔라만시 3종은 초콜릿, 크림 등의 달콤함에 깔라만시의 상큼함을 더해 그 동안 경험하지 못한 신선한 맛을 준다. 이 제품들은 초콜릿 파이, 비스킷의 비수기라 할 수 있는 여름철을 대비, 더운 날 상큼한 맛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의 입맛을 감안해 출시한 제품이다. 깔라만시 음료의 경우 올해 3~5월 판매량이 전년 대비 2배 이상 늘었고 최근 온라인상의 깔라만시에 대한 언급량도 지난해보다 10배 이상 증가했다. 지난해 10월 출시한 ‘빼빼로 깔라만시’도 초콜릿에 신맛을 적용해 소비자들로부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필리핀에서는 저온살균 처리한 깔라만시를 즙을 내어 상업용으로 판매하고 있다. 피쉬소스, 코코넛밀크 등 각종 동남아시아 음식 재료와 잘 어울리며, 즙을 짜서 주스로 마시거나 샐러드에 뿌려 먹기도 한다. 또 고기 요리에 넣으면 육질을 부드럽게 만들어주고 맛이 더 좋아진다.
 
네이쳐 컴퍼니 정종문 대표는 “깔라만시는 다이어트 효능 외에도 숙취해소 피부미용 등에도 좋다. 특히 ‘경남제약 네이처스 칼라만시’의 경우 최상의 신선도와 함께 건강하고 맛있는 자연 그대로를 담은 깔라만시의 맛에 대한 상품력을 소비자들에게 인정받아 고객들로 부터 큰 호응과 함께 지속적인 구매로 이어지고 있고 온 가족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며 구입 연령대 또한 매우 다양하다”고 말했다.
 
독소 배출에 탁월
 
한편 열대 과일 깔라만시는 상큼한 맛이 특징으로 라임과 비슷하지만 라임보다 쌉쌀한 맛은 더 강하다. 깔라만시는 동남아시아를 원산지로 둔 쌍떡잎식물 무환자나무목 운향과에 속하는 식물의 열매다. 주로 주스, 아이스티, 샐러드, 아이스크림, 마멀레이드 등의 재료로 활용된다. 깔라만시를 마시는 법도 다양하다. 물 대신 마시는 사람도 있고 체내 독소를 효과적으로 배출하기 위해 깔라만시 디톡스를 하는 사람들도 늘고 있다.

 
< 깔라만시 이런 분들에게 권합니다! >
- 자도 자도 풀리지 않는 피로! 생활의 활력을 원하시는 분.
- 몸이 무거워 조금만 움직여도 힘들어 하거나 건강하게 몸매를 만들고 싶으신 분.
- 잘못된 식습관으로 무너진 내 몸! 건강한 몸을 되찾고 싶으신 분.
- 운동 후 에너지 수분 충전과 체중 조절이 신경 쓰이는 분.
- 온가족이 안심하고 같이 마시는 건강한 음료를 찾는 분.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