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순환산업진흥협회가 우수재활용(GR) 제품을 홍보하기 위해 ‘제2회 GR제품 홍보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GR(Good Recycled) 인증제도는 국내 재활용 자원으로 만든 우수한 재활용 제품을 정부가 인증하는 제도로, 모든 과정에서의 종합적 품질관리가 이루어진다.
 
‘제2회 GR제품 홍보공모전’은 2018년 8월 31일까지 진행하며, 개인 및 3인 이내 팀별로 포스터·캘리그라피·UCC 부문에 한해 자유롭게 공모가 가능하다. 출품작 개수에 관한 제한은 없으며, 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이번 공모전은 작년보다 규모를 확대해,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 2팀 ‧ 국가기술표준원장상 2팀 ‧ 자원순환산업진흥협회장상 2팀 등 총 6팀에게 각각 상장 및 100만원 ‧ 50만원 ‧ 25만원의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자원순환산업진흥협회 관계자는 “재활용에 대한 인식을 젊은 시각에서 재해석해 현대적 감각에 맞는 콘텐츠가 창작되길 바란다”며 “재활용 폐기물 대란의 해법으로서의 GR브랜드 상승 및 재활용 문화의 획기적인 전환점을 가져다주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응모신청서는 자원순환산업진흥협회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을 수 있으며, 공모전에 대한 문의는 자원순환산업진흥협회 사무국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