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민체전 개·폐회식 및 성화점화 행사에 시민들의 개성있는 아이디어를 듣습니다

[일요서울ㅣ경북 이성열 기자] 경산시가 2019년 제57회 경북도민체육대회 개·폐회식 공개행사 연출과 관련해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고자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2일 시에 따르면 이번 아이디어 공모기간은 7월 2일부터 31일까지 30일간 진행될 예정이며, 공모분야는 개․폐회식 공개행사(식전·공식·식후) 및 성화점화 분야로 경산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주제는 역대 도민체전과 차별화한 개·폐회식 연출 아이디어로, 경산시의 역사, 문화, 전통, 비전 등 정체성을 부각하고, 스포츠와 문화, 경제가 조화를 이루며 300만 도민이 화합하는 스포츠융복합체전을 상징적으로 내포한 독창적이고 개성있는 아이디어를 응모하면 된다.

응모방법은 경산시 홈페이지‘공시/공고’란에 제안서를 참고해 전자우편(asju0107@korea.kr), 팩스(053-810-6151), 방문 및 우편(경산시 남매로 100 경산시민운동장 도민체전 T/F팀)으로 응모하면 된다.

당선자에게는 최우수 50만원(1명), 우수 30만원(2명) 등 총 6명에게 상금과 공식행사 초청, 이벤트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채택된 내용에 대해서는 도민체전 개회식 프로그램에 반영할 계획이다.

최영조 경산시장은 “제57회 경북도민체육대회가 시민과 함께하는 성공체전이 될 수 있도록 많은 시민들이 공모전에 참여함으로써 경산의 역사, 문화 등 지역 특색과 비전을 담아 낼 수 있는 아이디어가 발굴되고 기존 대회와 차별화된 개막행사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