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포항의 빛! 양성평등과 함께’라는 주제로 막을 올리다.

포항 여성들의 최대 문화축제의 장인 제21회 세오녀문화제가 5일 문화예술회관에서 1,200여 명의 시민들과 함께 화려한 막을 올렸다.
[일요서울ㅣ경북 이성열 기자] 포항 여성들의 최대 문화축제, 제21회 세오녀문화제가 5일 문화예술회관에서 1,200여 명의 시민들과 함께 화려한 막을 올렸다.

시에 따르면 1998년부터 시작된 세오녀문화제는 올해 21년째 전통을 이어오고 있으며, 양성평등주간(7/1~7/7)이 되면 양성평등 실현과 26만 포항 여성이 주축이 되는 정치·경제·사회·문화 영역에서 성(性) 평등 문화를 확산하는 의미 있는 행사를 개최해왔다.

이날 행사는 제23회 양성평등주간 기념식과 함께 “새로운 포항의 빛! 양성평등과 함께”라는 슬로건으로 생활 속 양성평성평등 의식개선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한 양성평등 염원을 담은 영상물 방영, 양성평등 디자인 공모 작품 전시회, 일 가정 양립 캘리그래피 게릴라 홍보, 화합을 노래하는 세오녀 대합창과 양성평등 카드섹션 공연을 기획하는 등 조화로운 사회를 만들고 일상에서 성 평등을 실천을 다짐하는 화합의 장을 열었다.

특히 부대행사로 ▲여성예술인작품전시회“쾌-나의꽃”▲한국전통차시음회 ▲포스텍교수 부인회(유화반-미우회) 작품전시회 ▲아이는 포항의 미래다(한자녀더갖기운동연합) ▲세상을 바꾸는 오색빛 여성친화도시포항(여성친화도시 서포터즈) ▲여성·아동 폭력없는 안전하고 행복한 포항 (경북동부해바라기센터, 포항시여성폭력상담시설협의회, 포항시 아동여성지역연대) ▲잡아라 취업을! 높여라 여성을(여성새로일하기센터) ▲그린웨이마켓(여성문화관 프리마켓) 등을 다채롭게 준비했다.

박해자 포항시여성단체협의회장은 “2018년은 양성평등의 염원을 담은 사례 위주 영상물을 심도 있게 제작해 과거사례와 앞으로 변화해야할 양성평등 사례를 시민들과 함께 고민하는 데 초점을 뒀다.”며 모든 시민들이 행복한 양성평등주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