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고정현 기자] 친이계 좌장이었던 이재오 전 새누리당(현 자유한국당) 의원이 4일 이명박 전 대통령의 4대강 사업 책임을 못 박은 감사원 감사결과 발표에 대해 “문재인 정권이 모든 정부기관을 총동원해 정치보복에 골몰하고 있다”고 강력 반발했다.
 
이 전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이 전 대통령은 ‘한반도 대운하’를 대선공약으로 국민과 약속하고 대통령에 압도적 지지로 당선됐다”며 4대강 사업은 한반도 대운하 대선공약 이행 차원이었다고 설명했다.
 
특히 그는 이 전 대통령의 4대강 사업 세부사항 직접 지시와 관련해 “이 전 대통령이 구체적으로 자세하게 지시했다는 것은 잘한 일이지 지적받을 사항이 아니다”라며 “대통령이 특정 국책사업에 대한 전문 지식을 갖고 있었기 때문에 한 점의 비리도 없었던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또 4대강 사업의 경제성이 낮았다는 지적에 대해서는 “주먹구구로 해도 1년에 (기존) 4대강에 들어가는 예산 3조원만 절약한다고 해도 향후 50년 동안 150조원의 이득이 생기는데, 향후 관리비가 30조원 정도 든다고 경제성을 운운하는 것은 어느 나라 셈법인가”라고 반박했다.
 
이 전 의원은 또 4대강 녹조 발생 등 환경 문제에 대해서는 “녹조는 수온이 높고 발생균이 많으면 저절로 생기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쓸데없이 4대강을 정치화해 적폐 운운의 정치보복에 헛돈을 낭비하지 말고 그 돈을 4대강 준설 등 보완 사업에 사용하기를 바란다”며 “괜히 감사 운운하며 인력과 돈을 낭비하지 말기를 진심으로 충고한다”고 했다.
 
그는 또 감사원에 대해서는 “문재인 정권의 하수인으로 정권의 시녀 노릇을 그만하기를 바란다”고 쏘아붙였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