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인의 다양한 갈등상황별 민원응대 요령과 원활한 소통을 위한 태도 등

[일요서울|인천 조동옥 기자] 연수구가 최근 구청 대회의실에서 직원들을 대상으로 특이(악성)민원 응대 교육을 실시했다.
 국민권익위원회 이용범 특별민원전문관이 강사로 나서 민원처리과정에서의 욕설과 폭언 등 도를 넘어선 민원인의 다양한 갈등상황별 민원응대 요령과 원활한 소통을 위한 공무원의 태도 등에 대해 교육했다.

구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민원인이 필요로 하는 구민중심 맞춤형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겠다”며, “주민과의 소통이 원활히 추진되도록 지속적인 대응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