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김혜경)은 지난 10일 경주화랑마을 기파랑관에서 관내 유ㆍ;초ㆍ중ㆍ고 특수학교 교(원)장 및 업무담당(부장)교사 170명을 대상으로 ‘2018년 혁신학교 확산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일요서울ㅣ경북 이성열 기자] 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김혜경)은 지난 10일 경주화랑마을 기파랑관에서 관내 유․초․중․고 특수학교 교(원)장 및 업무담당(부장)교사 170명을 대상으로 ‘2018년 혁신학교 확산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교육청에 따르면 이날 연수는 교육부 6대 국정과제 중 ‘교실혁명을 통한 공교육 혁신’ 분야에 대한 기본정책 방향을 알아보고, 학생 선택형 교육과정 운영, 학생 참여중심 수업, 학생의 성장을 지원하는 평가를 중심으로 운영하는 혁신학교에 대해 생각해 보는 기회를 가졌다.

또한, 혁신학교에 대한 이해를 돋기 위해 전국혁신학교졸업생연대 대표인 고려대 방혜주외 1명을 초대해 혁신학교 출신 졸업생이 전하는 혁신학교 이야기를 생생하게 전해들을 수 있었다.

권혜경 교육장은 “다가오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할 수 있는 유능한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교육의 변화를 강조하면서 미래준비 교육, 책임지는 교육, 소통과 협력 교육을 통한 학교교육의 혁신 확산”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