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고양 강동기 기자] 고양시(시장 이재준)는 지난 10일 고양꽃전시관에서 중장년층 구직자의 일자리지원을 위한 ‘다시 뛰자 2018 중장년일자리박람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중장년 일자리에 대한 뜨거운 사회적 관심 속에 고양시 및 인근지역 강소기업 30개사 및 구직자 2,0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영업직, 사무관리직, 운전적, 생산직 등 중장년 우수인재를 채용하기 위한 기업과 구직자 간 열띤 현장면접이 펼쳐졌다.

현장면접에 참여한 기업 채용담당자는 “풍부한 경험과 직무역량을 갖춘 중견 인력들이 많아 어느 분을 채용해야 할지 행복한 고민 중”이라며 “예정 인원보다 더 채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날 행사는 특히 대규모 버스운전직 채용상담을 비롯한 최근 일자리 접목 이슈탐색 및 숨은 일자리정보를 한곳에서 찾을 수 있도록 해 참여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이외 입사지원서 및 직업심리 컨설팅과 건강상담 등의 꼭 필요한 부대행사도 함께 운영했다.

고양시 일자리창출과장은 “청춘을 향해 다시 뛰는 중장년 취준생들의 재취업 기회 확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 할 계획”이라며 “청년취준생을 위한 일자리카페를 현재 운영 중에 있으며 오는 9월 14일에는 청년일자리박람회를 개최하는 등 계층별 맞춤 일자리사업에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경기 북부 강동기 기자  kdk110202@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