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경주박물관(관장 유병하)은 오는 26일 ‘제34회 우리 문화재 그리기 빚기 대회’시상식을 개최한다.
[일요서울ㅣ경북 이성열 기자] 국립경주박물관(관장 유병하)은 오는 26일 ‘제34회 우리 문화재 그리기 빚기 대회’시상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24일 박물관에 따르면 지난 5월 14일 열린 대회에는 경주를 비롯해 포항, 김해 지역의 초등학생 300명이 참가했으며, 이 가운데 121명의 어린이가 입상했다.

최고상인 으뜸상 가운데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은‘큰 항아리’를 그린 김동우(용황초 3학년), 국립중앙박물관장상은‘토우장식항아리’를 빚은 이다혜(사방초 6), 국립경주박물관장상은‘굽다리목항아리’를 수묵화로 표현한 김가은(경주초 5),‘100년 후의 항아리 집 하늘을 날다’라는 주제로 상상화를 그린 김채희(입실초 2) 어린이가 각각 수상한다. 이밖에도 버금상(경상북도지사상 등) 12명, 솜씨상(국립경주박물관장상) 21명, 꿈나무상(국립경주박물관장상) 84명이 선정됐다.

아울러, 이 대회의 심사위원들은 어린이들의 섬세한 관찰력과 과감한 표현력을 칭찬했으며, 작품 곳곳에서 어린이다운 상상력과 창의력이 돋보였다고 평가했다.

입상작들은 7월 27일부터 10월 28일까지 국립경주박물관 어린이박물관 특별전시실에서 만나 볼 수 있다. 어린이의 눈높이로 우리 문화재를 감상하고 표현한 작품을 만나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