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적인 환자경험인식 강화 및 문화 확산 도모

[일요서울|고양 강동기 기자]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병원장 김성우)은 24일 환자중심 문화 구축을 위한 '환자경험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환자경험의 날’ 행사는 환자를 단순히 치료만 받는 대상으로서가 아니라, 환자의 눈높이에서 환자가 느낄 수 있는 불편사항을 공유하여 환자 중심의 의료서비스를 실천하기 위해 개최되었다.
 
‘Share Your Experiences(환자경험 공유하기)’라는 슬로건 아래 마련된 이번 행사는 환자 및 가족, 직원들의 환자경험 활동 참여를 통해 환자경험에 대한 인식을 강화하고 긍정적인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진행되었다.
 
행사 중 1부에서는 부서별로 환자 및 직원 경험 문화를 소개하는 내용의 UCC영상을 발표하여 직원들의 큰 공감을 얻었으며, 이어진 2부에서는 환자경험 아이디어 발표를 통해 환자에 초점을 맞춰 의료서비스를 개선하기 위한 전략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와 함께 행사장 앞에는 환자경험과 관련된 힐링 메시지 포스터를 전시하고, 병원을 찾은 환자 및 보호자에 힘을 줄 수 있는 캘리그라피를 무료로 제공하여 행사의 만족도를 높였다.
 
김성우 병원장은 “직원들의 긍정적인 환자경험 인식은 환자들의 치료 효과와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중요한 부분”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환자경험 활동을 수행하며 환자들에게 보다 편안한 진료 환경을 제공하는 환자 중심의 병원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