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자동차 부품회사 콘티넨탈이 창립 이래 최대 규모의 조직개편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콘티넨탈은 이번 조직개편을 통해 새로운 성장 동력을 극대화해 미래 모빌리티 산업의 주요 분야로 확대할 계획이다.
 
이번 결정으로 ‘콘티넨탈 그룹(Continental Group)’이라는 새로운 브랜드 아래 지주회사인 콘티넨탈 AG가 설립된다. 이 지주회사 체제는 ▲콘티넨탈 러버(Continental Rubber) ▲콘티넨탈 오토모티브(Continental Automotive) ▲구동(Powertrain)의 3대 주력 사업부문을 주축으로 한다.
 
보고 체계 및 신규 사업부문의 명칭은 2020년부터 사용될 예정이며, 세 개의 사업부문은 단계별로 설립돼 필요에 따라 강화될 계획이다.
 
2019년 초에는 구동 사업본부에 대한 새로운 사명 및 경영진을 갖춘 독립 법인으로 전환되며, 신규 구동 법인의 초기 부분 기업공개(partial IPO)는 2019년 중반에 진행될 예정이다.
 
샤시안전 및 인테리어 사업본부는 2020년 초까지 재편성된다. 두 사업본부는 ‘자율 주행 기술(Autonomous Driving Technologies)’과 ‘차량 네트워킹 기술(Vehicle Networking Technologies)’로 새롭게 명칭이 변경될 계획이다.
 
현재 타이어 사업본부는 ‘타이어 기술(Tire Technologies)’로 새롭게 명칭이 변경되고, 콘티테크(ContiTech)와 함께 독립적인 조직 구조를 유지하기로 했다.
 
엘마 데겐하르트(Elmar Degenhart) 콘티넨탈 회장은 “이번 조직개편은 콘티넨탈을 매우 뛰어난 유연성과 민첩함을 갖춘 기업으로 변화시킬 것”이라며 “이를 기반으로 고객과 직원, 투자자 및 기타 관계자를 위한 새롭고 밝은 미래를 열어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