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티웨이항공>
[일요서울|김은경 기자] 티웨이항공은 8월 말부터 기내 엔터테인먼트(IFE, In-Flight Entertainment)서비스인 '채널 t’'를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티웨이항공은 “기내 앞 좌석에 붙어 있는 모니터 대신, 내 손에 가장 익숙한 스마트폰을 통해 하늘 위에서 동영상을 즐길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채널 t’' 사용 방법은 티웨이항공에 탑승한 뒤 스마트폰을 '비행기 모드'로 전환하고, '와이파이(Wi-Fi)'를 활성화시키면 유일하게 '채널 t'가 검색되는데 여기에 접속하면 된다.

티웨이항공에 따르면 '채널 t’'는 콘텐츠의 품질 자체를 높이기 위한 서비스 개발과 선정에 많은 시간과 공을 들였다. 오래된 영화나 시청률이 저조하고 익숙지 않은 프로그램이 아니라, tvN의 '김비서가 왜그럴까'과 같은 최신 드라마나 ‘꽃보다 할배 리턴즈’ 같은 예능 프로그램을 감상할 수 있게 된 것,

또한, 가족 단위의 승객들을 위해 자녀들이 즐길 수 있는 어린이 프로그램 등 CJ EnM의 다양한 영상 콘텐츠도 구비했다. 티웨이항공의 기내 판매품과 자체 제작 동영상도 볼 수 있다.

'채널 t’'는 비행시간이 4시간 이상인 인천에서 출발하는 다낭, 호찌민, 방콕 노선과 대구에서 출발하는 세부와 방콕 노선부터 우선적으로 운영을 시작한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최신의 영상 콘텐츠를 안정적으로 공급하기 위해 서비스 개발을 이어나갈 것"이라며 "'채널 t’'와 함께 여행의 즐거움을 더욱 높이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