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전주 고봉석 기자] 전주시가 청년과의 소통 행보에 나섰다.이는 청년이 희망을 갖고 거주할 수 있는 청년행복도시 만들기에 나서기 위함이다.

 시는 전주지역 청년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시정에 반영하기 위해 지난 2일 전주시장실에서 김승수 전주시장과 청년희망단 위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년 톡톡! 공감·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날 공유회에서 그간의 청년희망단 활동사항에 대한 소개에 이어, ‘청년희망단 위원과 전주시장의 즉문즉답’ 프로그램을 통한 소통의 시간, 전주시정 방향을 공유하는 시간 등으로 약 2시간 동안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청년희망단 위원들은 전주시에서 추진해주길 바라는 6개 청년희망단 제안 청년정책을 소개했다.

 또, 청년기업인증제도와 청년문화예술인 지원 방안, 청년 온라인 플랫폼 콘텐츠 등 청년에게 필요한 다양한 정책과 번뜩이는 아이디어를 제시했다. 

이에, 시는 마이스산업 육성을 위한 컨벤션센터 건립 추진, 탄소 관련 강소기업 유치를 위한 산업단지 조성, 금융산업 육성 및 사회적 기업 지원을 통해 청년들의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는 방안 등을 제시하고, 참석한 청년들과 민선7기 시정운영방향에 대해 공유했다.

 한편 만18세~39세 전주지역 청년으로 구성된 전주시 청년희망단은 또래 친구 등의 의견수렴을 통해 청년문제를 스스로 발굴해 전주시에 정책 개선방안을 제시하는 청년참여기구다.
   
 제2기 전주시 청년희망단 활동은 오는 9월 중 종료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