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염에 그늘막 쉼터에서 잠시 쉬었다 가세요”

청도읍사무소 앞 횡단보도 양편에 그늘막 쉼터 2개소를 설치 운영하고 있어 이동 주민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일요서울ㅣ경북 이성열 기자] 청도군는 전국적으로 사상최악의 폭염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폭염에 따른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폭염행동요령 홍보 및 관내 54개소의 무더위 쉼터 운영에 만전을 기하는 한편, 청도읍사무소 앞 횡단보도 양편에 그늘막 쉼터 2개소를 설치해 이동 주민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폭염이 가장 심한 오후시간대에는 신호등을 기다리는 주민들이 시원한 그늘막 쉼터에서 뜨겁게 달아오른 지열과 태양열을 잠시 피하며 시원한 냉수도 마시면서 쉬었다 갈수 있도록 매일 아이스박스에 생수 300여병을 비치 운영하고 있다.
 
김광수 청도읍장은 “폭염이 장기화됨에 따라 지역의 어르신들께서 건강하고 안전한 여름을 날 수 있도록 당면 현안으로 여름철 폭염대응 예방대책을 적극 추진하고 있으며, 각 마을에서도 경로회장과 마을이장 등 마을지도자들을 통해 무더위 쉼터를 적극 활용하도록 함은 물론, 읍사무소를 찾는 민원인이나 이동 주민들로 하여금 그늘막 쉼터에서 잠시라도 쉬면서 시원한 생수로 땀을 식힐 수 있도록 해, 주민들이 무더운 여름을 이겨내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마음을 전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