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CCTV 및 보안 시스템 솔루션 업체인 큐디스가 주차장의 전방위를 사각지대 없이 감지할 수 있는 지능형 주차관제 솔루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솔루션은 큐디스가 가지고 있는 비구면 전방위 파노라마렌즈 특허를 활용한 것으로 하나의 카메라가 차량 12대의 주차 공간을 감지한 후 주차 가능 여부를 주차관제실에 알려주는 스마트형 주차관제 아이템이다.
 
기존의 주차관제 솔루션은 가장자리 왜곡 현상이 심해 화질이 좋지 않는데다 여러 주차 면의 상태 이미지를 분석해 주차 여부를 판단하는 과정에서도 빈번한 오류가 발생했다.
 
이번에 큐디스가 출시한 주차관제 솔루션은 자체 특허 기술인 ‘외곽이미지 왜곡보정기술(Edge Image Enhancement)’을 적용한 것으로, 기존 인식률 저하의 원인이었던 외곽부 영상 이미지를 획기적으로 개선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큐디스의 지능형 주차관제 솔루션은 6면은 물론 8면에 주차된 차량번호까지 인식해 아파트나 대형마트 같은 복합건물에서도 ‘내차 찾기 서비스’와 ‘스마트파킹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는 1200만 화소의 보다 선명한 화질로 전방위를 사각지대 없이 확인하게 함으로써 주차장에서 흔히 일어날 수 있는 접촉사고나 도난사고에도 적절한 대응을 가능하게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한 기존의 적외선 센서나 여타 카메라를 이용하는 방식보다 시공비가 저렴하다는 것이 장점이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