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ㅣ이범희 기자] 디지털 자산의 금융 허브 후오비 그룹의 투자부서인 후오비 에코와 후오비 캐피털은 2일 ‘후오비 투자자의 밤’을 개최하고 70여 개의 블록체인 스타트업 및 프로젝트 팀, 전문 투자자, 유명 VC 펀드, 기술 기업 등을 초청해 블록체인 산업 생태계를 논하며 협력 및 공동의 이익을 모색하는 자리를 가졌다고 9일 밝혔다.

후오비 코리아가 개최한 후오비 카니발의 또 다른 이벤트인 ‘후오비 투자자의 밤’은 노드캐피탈 설립자 두준(Jun Du), GangSheng Technologies CEO 콘위(Kun Wei), Coinlink CEP 판고창(Guozhang Pan), 장쇼웬(Xiaoyuan Zhang) Chain HR CEO 등 업계의 선구자들과 리 슈페이(ShuFei Li) 후오비 그룹 CFO, 왕 룬(Wang Run) 후오비 에코 CEO가 한국 블록체인의 발전 기회와 각자의 발전 비전에 대해 논의하기도 했다. 행사는 훠 리(Li Huo) 후오비 캐피탈 CEO가 진행했다.

훠 리(Li Huo) 후오비 캐피털 CEO는 “후오비 캐피털의 투자는 미국, 베트남, 싱가포르 등 세계 각지에 퍼지고 있으며, 한국은 이번이 처음이다”며 “이번 ‘후오비 투자자의 밤’은 유망한 블록체인 프로젝트와 투자 기관의 소통을 진행하는 자리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