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페스티벌 참가자 모집

안동시는 오는 9월 1일부터 2일간 시민운동장에서 드론의 비상 이라는 부제로 개최되는 ‘2018 안동드론 페스티벌’ 경연 참가자를 모집한다.
[일요서울ㅣ경북 이성열 기자] 안동시가 오는 9월 1일부터 2일간 시민운동장에서 ‘드론의 비상’이라는 부제로 개최되는 ‘2018 안동드론 페스티벌’ 경연 참가자를 모집한다.

12일 시에 따르면 이번 안동드론 페스티벌은 신성장동력 사업으로 부상하고 있는 드론사업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 유도와 저변 확대를 위해 올해 처음 마련된 행사다.

이번 경연은 트랙과 장애물을 통과해 지정된 착륙장에 가장 짧은 시간에 도착하는 FPV레이싱대회를 비롯해 드론파이터 챔피언십, 아마추어 드론레이싱대회, 미니드론레이싱대회, 드론사진․영상공모전 등 6개 부문에 대해 진행된다.

특히, 청소년 미니드론레이싱대회는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드론조종 및 경기능력 배양을 위한 사전교육을 실시한다. 또 레이싱대회에 참여할 수 있도록 30명을 선발, 5일간 교육을 실시한다.

이와 함께 본 경기 외에도 초청공연, 드론전시, 드론교육, 드론사진전시회, VR체험, 드론만들기체험 등 축제를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행사를 준비할 계획이다.

이보현 투자유치과장은 “올해 처음으로 열리는 드론페스티벌을 통해 4차 산업혁명의 핵심으로 불리는 드론을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경북 드론 거점도시 안동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