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시장 최기문)는 지난 11일 영천시농업기술센터에서 가족단위 영천와인 SNS 서포터즈 행사를 개최했다.
[일요서울ㅣ경북 이성열 기자] 영천시가 지난 11일 영천시농업기술센터에서 가족단위 영천와인 SNS 서포터즈 행사를 개최했다.

시에 따르면 이번 서포터즈는 가족과 일반인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선발됐으며, 지난 5월 5일부터 오는 10월 20일까지 각 3회에 걸쳐 활동하는데 영천의 우수한 와인산업과 관광자원을 직접 탐방하며, 체험한 내용을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 SNS를 통해 홍보한다.

아울러, 40여명이 지난 5월 5일 ‘봄소풍’이라는 테마로 1회차 서포터즈 활동을 참가한 이후 8월 11일 ‘한 여름 밤의 꿈’이라는 테마로 2회차 서포터즈 활동을 참가해 매 회마다 색다른 테마를 가지고 추진된다.

이번 행사는 우수한 품질의 영천포도를 직접 따서 맛보고, 해질 녘 와인터널에서 애니메이션 영화를 관람한 후 천문과학관으로 이동 후 별보기 체험이 이뤄졌다. 또한 영천와인과 다양한 음식도 함께 제공되어 더위에 지친 가족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물했다.

특히, 지난 회 참여 후 우수후기를 작성한 서포터즈들에게는 보현산댐 짚와이어 이용권(16만원 상당) 및 영천전투메모리얼파크 이용권(6만원 상당)과 추가 선물을 증정하는 등 서포터즈를 위한 다양한 혜택이 마련됐다.

이번 서포터즈 발대식에 참여한 가족들은 “무더위에 휴가 가는 것조차 힘들었는데 이렇게 와인과 함께 휴가를 보낼 수 있어 너무 즐겁다”며, “1회차 참여 후 영천와인 홍보를 열심히 하고 있는데 앞으로 더욱 홍보에 힘쓰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허상곤 영천시농업기술센터소장은 “아이들과 어른들이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영천만의 특별한 와인투어를 통해 행복한 기억을 쌓고 기뻐하는 모습을 보니 보는 사람들의 마음 또한 밝고 즐거워진다”며, “매년 3만 명 이상이 다녀간 영천와인투어가 전 연령대가 모두 즐겁게 즐기고 갈 수 있는 명실상부한 문화·관광·여가코스로 자리잡아가고 있으며, 앞으로 영천에서 와인을 통해 더욱 더 많은 이들이 즐거움을 가질 수 있도록 서포터즈로서 자부심을 가지고 열심히 활동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3회차 서포터즈 활동은 ‘와인과 가을’이라는 테마로 까치락골와이너리에서 직접 포도를 따서 와인을 담그고 낙엽을 이용해 다양한 체험을 진행할 예정이다.



경북 이성열 기자  symy2030@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