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8월 15일 수요일 (음력 7월5일 기묘, 광복절)   

▶쥐띠 
 초조하고 불안한 마음을 없애고, 과감히 도전하면 모든 것이 계획대로 이뤄진다. 3, 9, 12월생은 지금 선 곳이 방황의 길임을 알라. ㅅ, ㅈ, ㅎ 성씨 중 미혼은 인생에서 중요한 선택인 만큼 홧김에 결혼이나 하자는 식의 실수를 해서는 안 된다. 

▶소띠 
 "짚신도 짝이 있다"고 한다. 올라가지 못할 나무를 쳐다보지 말고, 인내심과 냉철한 판단으로 배우자를 택하라. ㄱ, ㅂ, ㅊ 성씨는 누가 시비를 걸어도 자중하며 화해하는 마음으로 피하라. 4, 6, 12월생은 하는 사업에 전력투구해야 한다. 

▶범띠 
 감언이설로 현재를 유리하게 이끌어도 곧 신용을 잃는다. 1, 3, 10월생은 상대를 서운하게 하면 결국 내가 밀려난다. 성급함을 버리고, 지혜를 백분 활용해 추진하면 대성한다. 서, 남쪽의 소, 용, 개띠를 피해야 길하다. 

▶토끼띠 
 실력은 있으나 번민에서 벗어나지 못하니 안타까운 일이다. 6, 11, 12월생 주어진 기회를 잘 활용하라. 새로운 마음으로 새롭게 도전하면 방황에서 벗어날 수 있다. 노력 여하에 따라서 불운이 행운으로 바뀐다. 손재수를 조심하라. 

▶용띠 
 "남의 떡이 더 커 보인다"는 말이 있지 않은가. 쓸데없이 남의 것을 넘보지 말고 내 주변부터 재정리하라. ㅂ, ㅊ, ㅇ 성씨는 애정적으로 방황하는 격이니 결단이 필요하다. 시기를 놓치면 화해하기 어렵다. 여성은 직장 변동 수 있으나 서두르지 말고 진행하라. 북, 동쪽이 길하다. 

▶뱀띠 
 잡으려고 하면 오히려 더 멀어진다. 스스로 다가오게끔 정을 베풀라. 1, 7, 8월생은 속으로 아무리 사랑해도 겉으로 나타내는 표현 방법에 따라 상대가 느끼는 것에 큰 차이가 나기 마련이다. 금전 문제는 시간이 지나면 해결된다. 파란색이 길하다. 

▶말띠 
 나만 챙기려 하지 말고 베푸는 자세를 가지라. 좀 더 큰 그릇이 되기 위해 마음의 수양을 갈고 닦아야 한다. 1, 6, 9월생은 진정으로 남을 사랑할 줄 알아야 나도 사랑받는다. ㄷ, ㅍ, ㅎ 성씨는 사업과 가정이 복잡하니 근신하라. 

▶양띠 
 남의 도움을 받기보다는 내가 직접 행하라. 성급한 판단을 삼가야 한다. ㄱ, ㅅ, ㅈ 성씨 두 갈래 길이 나오니 어느 곳으로 가야 할지 방황하는 격이다. 북, 서쪽에 귀인이 있으니 조언을 얻을 수 있다. 2, 7, 11월생이 길잡이가 돼주겠다. 

▶원숭이 
 욕심을 버리고 실속을 찾을 때다. 훼방꾼이 있어 힘들지만, 겸허한 자세로 대처하라. 5, 7월생 분수를 지키라. ㄱ, ㄴ, ㅎ 성씨는 남의 말에 현혹되기보다 내 판단이 더 중요하다는 사살을 알아야 한다. 서쪽이 길하다. 

▶닭띠 
 기다리던 일이 이뤄져 기분이 좋아진다. 가정을 지키고, 오를 수 없는 곳은 쳐다보지 말라. 1, 3, 5월생은 윗사람 도움으로 승진도 하고, 명예도 얻으나 기분 좋아 만취하면 후회할 일이 있겠다. 남쪽 일에 신경을 더 쓰라. 언행을 조심해야 한다. 
    
▶개띠 
2, 5, 11월생은 나를 학대하지 말고, 희망을 품으라. 지난 일에 집착하지 말라. 빨리 잊을수록 생활의 활력소를 얻을 수 있다. ㄱ, ㅈ, ㅎ 성씨는 남쪽이 길하다. 빨간색으로 나를 나타내라. 꽃길만 걷는다.

▶돼지띠 
 중도 포기하지 말고 그대로 전진하라. ㄱ, ㅂ, ㅇ 성씨는 집념을 갖고 열성을 다하면 모든 일을 성취한다. 말, 닭, 돼지띠를 더욱 믿고 한 번 더 기회를 주라. 상대에게 마침내 답이 온다. 7, 8, 9월생은 흰색, 검은색이 길하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