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부서별 세부 추진계획 보고회 가져

[일요서울ㅣ사천 이도균 기자] 경남 사천시는 지난 14일 오후 2시 시청 6층 종합상황실에서 '공군과 함께하는 2018 사천에어쇼' 부서별 세부추진 계획 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보고회는 2016년에 이어 두 번째로 공군과 함께하는 사천에어쇼 행사로 대한민국 공군, 경상남도, 사천시, KAI가 공동 주최함에 따라 행사 규모가 대폭 확대되고 관람객도 예년에 비해 증가할 것이 예상돼 보다 내실 있는 성공적인 행사를 위해 엑스포 추진위 사무국을 포함한 각 부서에서 맡은 업무에 대해 세부 추진계획을 보고하면서 예상되는 문제점 등을 집중 점검하고 토론하는 자리로 마련된 것이다.

추진위원장인 박성재 부시장은 인사말씀을 통해 "사천에어쇼는 단지 보고 즐기는 행사를 넘어서 우리지역 항공 산업 발전의 기틀을 다지는 행사가 되어야 될 것이며, 우리시를 대표하는 행사인 만큼 보고회가 단순한 보고로써 끝나지 않고 계획대로 실행이 될 수 있도록 자체계획을 수립해 각 부서장 책임 하에 맡은 업무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공군과 함께하는 2018 사천에어쇼 행사는 총 8개 분야 74개 종목으로 구성돼 10월 25일부터 10월 28일까지 4일간 사천비행장 일원에서 개최된다.

개막식 등 공식행사를 시작으로 민‧군 화합 국방TV 위문열차 공연, 블랙이글스의 곡예비행을 포함한 다양한 에어쇼, 항공우주관련 체험 및 전시, 항공대회, 홍보‧전시관 등 다채로운 즐길 거리를 준비한다.

항공우주산업 발전을 위한 민‧군 협력 항공 우주력 발전세미나와 항공관련 산업체의 수출지원을 위해 항공부품 글로벌 비즈니스 상담회도 개최된다.

그 밖에 공군 군악대‧의장대 및 사천무형문화재 공연, 버스킹, 스트릿 댄스, 드리프트 시범 등의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돼 있다.

또한, 청소년에게 비전제시 및 진로탐색에 도움을 주기 위한 학생의 날 프로그램이 신규로 운영된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