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운세 2018년 8월 16일 목요일 (음력 7월 6일 경진)
 
▶쥐띠
내 인생길은 내가 가야 하는 법이다. 남에게 의지하지 말고, 내가 개척하라. ㄷ, ㅊ, ㅎ 성씨 옛것에 이끌려 뒤돌아보는 것도 좋으나 과감히 잊고 새로운 인생길을 찾으라. 3, 5, 7월생은 관재수를 조심해야 한다. 남, 서쪽이 길하다.
 
▶소띠
상대 기분을 헤아려 주는 여유로움을 가지라. ㄱ, ㅅ, ㅍ 성씨 이해관계를 따지지 않고 사귀어 인기가 높겠지만, 마음 씀씀이가 깊어 처음 만난 사람에게 오해를 받겠다. 1973년 6, 9, 10월생은 헤어진 사람과 재회할 날이다.
 
▶범띠
ㄱ, ㅂ, ㅊ 성씨는 모진 풍파를 견디라. 끝맺음이 좋다. 바람은 눈에 보이지 않으나 흔들리는 것을 보면 강도를 알 수 있다. 불평이나 불만은 신상에 해를 초래한다. 과묵함만이 나를 위하는, 최선의 길이다. 4, 5, 6월생은 빨간색이 길하다.
 
▶토끼띠
같이 백년해로하지 못할 사람에게 연연하다 세월 가는 것을 왜 모르는가. 잊을 것은 깨끗이 잊고 새로운 길을 찾으라. ㄴ, ㅁ, ㅊ 성씨는 예상과 결과가 판이하다는 것을 깨달아야 한다. 7, 8, 9월생은 노란색, 미색을 삼가라. 손재수를 조심해야 한다.
 
▶용띠
사려가 깊고 분별력이 있으나 아집 탓에 기회를 놓치는 경우가 있다. 때로는 굽힐 줄 알아야 한다. 1, 5, 10월생은 과거 일은 접어두고 처음부터 다시 시작한다는 각오로 임하라. 북, 동쪽이 길하다.
 
▶뱀띠
사회 생활도, 가정도 조화를 잘 이루라. 그래야 번창한다. ㄱ, ㅂ, ㅇ 성씨는 얼마든지 기회가 온다. 세상에 나만큼 나를 잘 아는 사람은 없다. 1, 4, 9월생 남의 말에 귀 기울이지 말고, 소신을 지키라.
 
▶말띠
상대 기분은 생각하지 않고, 내 기분만 밀어붙이려고 해서는 안 된다. ㄱ, ㅊ, ㅎ 성씨는 땀 흘려 일하는 것을 싫어하는 경향이 있어 신뢰를 얻기 힘들다. 2, 5, 9월생은 사랑하는 사람을 배려하는 마음을 가질 때 마음 또한 편안해진다.

▶양띠
억지로 모든 일을 꿰맞추려다 오히려 마음의 고통만 심해진다. 순리대로 행하라. 4, 5, 7월생 가족 간 의견 차이로 가정에 근심이 있겠다. ㄱ, ㅂ, ㅇ 성씨는 마음을 편히 갖고 임하라. 진회색 옷을 입는다면 감정을 다스릴 수 있으니 명심해야 한다.

▶원숭이
이상이 높은 것은 좋으나 처음부터 무리인 줄 알면서도 무모하게 뛰어들면 손해를 본다. ㅈ, ㅂ, ㅇ 성씨 냉정하게 상황을 판단하고, 겸허하게 다른 사람 의견에 귀 기울이라. 범, 원숭이, 닭띠에게 협조를 구한다면 순리대로 진행한다.

▶닭띠
눈앞에 닥친 급한 불을 껐다고 한숨을 돌리지 말라. 1, 4, 8월생은 생각이 깊고 앞을 내다보는 눈이 있어 남보다 한발 앞서가려는 것은 좋으나 급한 성격과 변덕 또한 심하구나. 더 큰 일들이 도사리고 있으니 인간관계를 깨끗이 하라. 파란색이 길하다.

▶개띠
의지하는 마음을 갖고 새롭게 생활하라. ㄱ, ㅈ, ㅎ 성씨는 융통성 있는 사람이라고 말하기는 어려우나 착실히 노력하니 사회적으로 신용을 얻을 수 있다. 1, 2, 9월생은 극심한 부부 갈등을 빚으면서도 자식 때문에 헤어지지 못한다. 언행을 조심하라.

▶돼지띠
언제까지 결단성 없이 이끌릴 것인가. 신경을 많이 쓰면 주관이 흔들린다. 5, 7, 11월생은 일보 후퇴는 이보 전진의 지름길이니 상대에게 끌려다니지 말고 심사숙고해 길을 찾으라. 목표를 세웠으면 실행에 옮겨야 한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