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겨진 명소를 찾아 경산의 매력을 깨워주세요!

경산시가 다양한 관광자원을 널리 알리고, 경산의 숨겨진 속살과 매력을 담아낸 사진과 스토리텔링을 발굴하고자 시민이 직접 참여하는 경산을 그리는 숨은명소 찾기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일요서울ㅣ경북 이성열 기자] 경산시는 경산의 숨겨진 속살과 매력을 담아낸 사진과 스토리텔링을 발굴하고자 시민이 직접 참여하는 ‘경산을 그리는 숨은명소 찾기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17일 시에 따르면 ‘경산을 그리는 숨은명소 찾기 콘테스트’는 ‣ 2018. 8. 20부터 2019. 6. 30일까지 약 10개월 동안 ‣ 경산을 사랑하는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 경산시의 자연, 역사, 문화, 전통시장, 일상생활 등 숨겨진 명소를 찾아 ‣ 사진 및 스토리를 작성하여 1인당 2작품 이내로 공모신청할 수 있으며 ‣ 신청방법은 경산시청 기획예산담당관실로 우편접수하면 된다.
 
시는 시민이 직접 경산의 숨겨진 매력을 찾아 사진 및 스토리를 제작함으로 색다른 추억거리, 애향심을 키울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하고, 찾아낸 숨은 명소들은 SNS 및 화보책자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하여 경산의 매력을 널리 소개할 예정이다.
 
최근 인구절벽시대에도 불구하고, 2012년 이후 연평균 3천여 명의 인구증가로 지난해 경북 3대도시로 우뚝 섰으며, 산업·경제도시에서 더 나아가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여가충족을 위해 경산수영장 개장 등 다양한 생활문화시설 확충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수준 높은 문화욕구를 충족하고자 압독국 문화유산 복원, 발해마을 현창사업, 문화예술회관 건립 등 다양한 인프라 조성사업에도 주력하고 있다.
 
최영조 경산시장은 “이번 콘테스트를 통해 일상에서 무심코 지나쳤던 경산의 숨은 매력을 발견하고 시민들이 직접 발굴한 명소들을 널리 알리므로 문화와 예술을 향유하는 살기 좋은 경산을 홍보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