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화·수출기반 확대 기여

포항시는 지난 8월 16부터 20일까지 홍콩식품박람회 2018 행사에 참여해 우수농특산인‘영일만친구’제품을 홍보한다.
[일요서울ㅣ경북 이성열 기자] 포항시가 아시아 최대 식품박람회인 '홍콩 식품박람회 2018'에 참가해 포항시 우수농특산품 ‘영일만친구’ 제품을 홍보하고 있다.
 
20일 시에 따르면 이번 2018 홍콩식품박람회는 8월 16일부터 20일까지 홍콩종합전시관에서 개최되며, 세계 각국의 신선농산물·가공제품·수산물·축산물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다. 또한, B2B 성격을 띠고 있고, 매년 전 세계 30여 개국의 1500여개 업체와 50만 명 이상의 관람객이 찾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식품 박람회다.
 
홍콩식품박람회 퍼블릭홀 한국관에서는 포항지역 우수농특산품인 윤선애선인장과 해피가피의 오가피제품, 이도의 건강기능성 다류를 비롯해 꽃젓갈의 양념수, 한터식품의 건강 잼 제품을 전시하고 홍보 판촉전을 벌였다.
 
시는 이번 박람회에서 영일만친구제품 우수성을 홍보하고, 각 업체에서는 수출국 소비자 확보를 위해 전시관을 운영하고, 아울러 홍보·시식관을 별도 운영하는 등 업체별로 바이어 상담을 위한 부스를 운영했으며, 향후 수출시장 개척을 통해 농가 및 가공업체 소득향상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정철화 농식품유통과장은 “홍콩에서 한국 및 한국 식문화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 영일만친구 제품이 홍콩시장에 진출하는 교두보 역할을 할 것으로 예측한다”며 “우수한 영일만친구 제품을 지속적인 홍보 및 바이어상담을 통해 수출확대를 위해 노력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