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학규 바른미래당 당대표 후보는 24일 안철수 전 대표가 최근 싱크탱크 미래 사무실에 들려 손 고문 지원을 논의했단 논란에 대해 "안 전 대표가 저를 만나거나 했으면 모르지만 그런게 없었다"며 일축했다.  

 손 후보는 이날 YTN라디오 '김호성의 출발 새아침'에 출연 "(안 전 대표가) 지원하기 위해 어디를 가겠느냐"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안 전 대표가 이달 말에 (독일에) 간다는 것은 전부터 알려졌던 사실"이라며 "그때 무슨 일로 나온지는 모르겠지만 아마 본인이 정치적,사회적 노출을 극도로 꺼리고 있었는데 기자를 보니 자기도 모르게 피해간 게 아니겠느냐"고 설명했다.

 손 후보는 "그게 크게 중요하냐"며 "가십거리 이상은 아니다"라고 했다. 손 후보는 "당은 안심(안 전 대표의 의중)과 유심(유승민 전 대표의 의중)을 떠나 민심을 찾아야 한다"며 "선거가 진행되면서 이러다 당이 공중분해 하는 거 아닌가하는 걱정 때문에 통합과 개혁의 리더십을 찾고 이기는 정당을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대로 가면 우리가 다음 총선에 당선은커녕 출마나 할 수 있겠는냐"며 "따라서 계파를 떠나 진정한 통합을 이뤄야 한다는 절실한 마음이 대세를 이루고 있다"고 했다.

 손 후보는 하태경·김영환·이준석 후보들 간의 관계 설정에 대해 "당의 어른으로서 당을 하나로 만들어주기를 기대하는 마음에서 저를 대표로 만들어주는 것 아니겠냐"며 "그 점에 유의해서 공정한 인사와 인재영입을 하고, 모든 분들을 같이 안고 가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