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남원 고봉석 기자] 태권도 품새종목의 최강자를 가리는 ‘제15회 대한태권도협회장기 품새대회 및 제11회 세계선수권대회 파견 국가대표 선발전’이 오는 8월 31일부터 9월3일까지 4일간 남원 춘향골체육관에서 개최된다.

이번 아시안게임에서 최초로 정식종목으로 채택된 품새는 태권도의 피겨라 불리우며, 지정 품새, 공인품새, 새품새를 얼마나 정확하고 멋지게 표현하는 가에 따라 점수가 매겨진다.

이는 겨루기와는 다른 태권도의 매력을 보여줄 수 있다는 점에서 전세계적으로 태권도의 입지를 더욱 넓히며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을 수 있는 종목이다.

특히 올해는 제11회 세계선수권대회 대표선발전도 겸하여 열려 더욱 수준 높은 선수들이 참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다가오는 대한태권도협회장기 품새대회는 개인전 초등부 저학년부터 만66세 이상이 참가하는 한수까지 개인전 21개부, 단체전 13개부, 복식 7개부 등으로 나누어 치러진다.

 이번대회 개인전, 복식전, 단체전 입상자(1~3위)는 2019년도 국가대표 선발전 참가자격이 특전으로 부여되어 더욱 열띤 경연의 장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시 관계자는 “아시안게임 금메달 획득 등으로 품새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진 올해에는 2,000여명의 선수와 임원 관계자들이 참가한다”며 “앞으로도 지역경제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는 전국 및 국제대회 유치를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