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27일부터 내년 2월 1일까지 오전 8시부터 경매 시작

안동시는 다가오는 추석명절을 맞아 출하 물량이 늘어나고 제수용품 등 청과물 수요가 증가하는 성수기를 맞아 8월 27일부터 내년 2월 1일까지 오전 8시부터 경매를 시작한다.
[일요서울ㅣ경북 이성열 기자] 안동시가 다가오는 추석명절을 맞아 출하 물량이 늘어나고 제수용품 등 청과물 수요가 증가하는 성수기를 맞아 8월 27일부터 내년 2월 1일까지 오전 8시부터 경매를 시작한다.

30일 시에 따르면 사과 등 청과물 출하 비수기인 3월부터 8월 26일까지 오전 8시30분에 경매하던 시간은 30분 앞당겨 오전 8시부터 경매를 시작하게 된다.

이번 조치는 소비자의 추석 맞이 과실류 수요증대와 출하자의 생산, 저장, 비축 청과류를 적극 출하함에 따라 도매시장 내 출하 대기시간 단축과 물량 증가에 따른 경매장 공간 부족에 따른 불편사항을 해소하기 위함이다.

이와는 별도로 출하자의 편리 제공을 위해 순번시스템 가동 및 휴대 문자전송을 실시하기로 했다. 또 각종 시설물 점검 등으로 안전사고 및 화재발생 예방대책 등을 마련하고, 도매시장 내 차량통행 혼잡 방지를 위해 교통지도 및 주차지도도 실시한다.

한편 추석연휴 청과부류는 오는 9월 24일부터 9월 28일까지 5일간 휴장하고, 수산부류는 추석 당일인 9월 24일 오전에만 휴장한다.

류창근 농수산물도매시장관리사무소장은 “추석맞이 성수기 대비 경매시간 변경 등으로 도매시장을 찾는 지역주민과 고향 방문객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