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권혜경)은 최근 빈발하고 있는 어린이 통학차량 사고에 대한 심각성을 인지하고 안전의식 생활화 및 안전한 통학환경 조성을 위한 방안으로 어린이 통학차량 안전수칙 및 사고발생 시 긴급대응요령을 담은 리플릿을 자체 제작하여 관내 학교에 보급한다.
[일요서울ㅣ경북 이성열 기자] 경주교육지원청이 최근 빈발하고 있는 어린이 통학차량 사고에 대한 심각성을 인지하고 안전의식 생활화 및 안전한 통학환경 조성을 위한 방안으로 어린이 통학차량 안전수칙 및 사고발생 시 긴급대응요령을 담은 리플릿을 자체 제작해 관내 학교에 보급한다.
 
또한, 학교의 통학차량 관련자와 학생들을 대상으로 차량 내 안전지도 등 통학차량 안전교육훈련을 강화하고, 통학차량 사고 발생에 대비한 반복모의훈련을 학교별로 실시함으로써 안전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제고하도록 독려한다.
 
특히 통학차량 안전사고 발생 시 긴급한 상황에서 학교에서의 사고대응 매뉴얼이 별도로 없어 학생 안전사고 등 응급대처에 취약할 수 있어 이번 지침과 리플릿 제작 및 배포로 안전사고 사전대비는 물론 신속하고 정확한 대처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권혜경 교육장은 “이번에 배포된 지침과 리플릿이 통학차량 안전사고 방지에 큰 역할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학교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요청하는 사항들을 최대한 실행함으로써 어린이 통학차량의 안전관리를 통해 학생, 학부모, 교직원이 만족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