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 전화친절도 조사 등 다양한 민원모니터 활동 전개

[일요서울ㅣ진주 이도균 기자] 경남 진주시는 10일 오후 2시 시청 문화강좌실에서 시민들과의 소통과 공감을 통한 고객만족 향상을 위해 제1기 미소친절 시민모니터단 첫 위촉식과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미소친절 시민모니터단은 보수적인 도시 이미지를 탈피해 신명나는 전국최고의'미소친절도시'로 만들기 위해 '얼굴에는 미소, 가슴에는 친절' 슬로건 아래 읍면동에서 추천한 20명의 시민들로 구성하고 위촉장을 수여했다.
 
이날 위촉된 시민모니터단은 2년간 민원, 전화친절도 조사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시민의 눈으로 공무원 친절과 업무처리 만족도 등 개선사항을 건의하고 시민들의 생활속 미소실천 운동을 확산하기 위한 다양하고 폭 넓은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조규일진주시장은 이날 위촉식에서 "시민의 눈과 귀로 행정의 친절 만족도를 점검해 소통하고 공감하는 시민중심의 행정서비스를 높이는데 큰 역할을 해주 길 당부 한다"고 말했다.
 
진주시는 행정서비스를 높이기 위해 전화친절도 평가, 민원만족도 조사, 친절왕 선발 등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시는 이번 시민중심의 미소친절모니터단 구성으로 한층 더 질 높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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