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공사, 동해안권 지자체 및 민간단체 등 참여, 선도적 시범사업으로 운영

이재춘 경북관광공사사장대행이 11일 경북관광프론티어 킥오프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일요서울ㅣ경북 이성열 기자] 경상북도관광공사(사장대행 이재춘)가 11일 경북도관광공사 육부촌 대회의장에서 경북관광의 새로운 발전방향 제시 등 미래 가치창출을 위해 ‘경북관광 프론티어 Kick-Off’행사를 가졌다.
 
11일 공사에 따르면 이 행사는 정부정책과 민선 7기 도정방향에 따라 지역관광 발전을 위하여 민간이 참여하는 지역주도형 관광마케팅을 추진하고 지역관광 역량 및 기반강화를 위한 선도적 시범사업으로 우선 동해안권 민관 협의체인 경북관광 프론티어 Kick-Off 및 간담회 자리로 마련됐다.
 
경북관광 프론티어는 경북도와 경북도관광공사, 한국관광공사 대경지사, 대구경북연구원, 동해안권 6개(경주,포항,영천,영덕,울진,울릉)시․군 및 문화관광 관련 민간단체 대표 등으로 37명으로 구성됐으며, 관광 접점의 살아있는 현장의 목소리 반영, 신규 아이디어 발굴, 공동 홍보마케팅, 관광일자리 창출 등 경북관광 발전을 위한 다각적인 역할을 추진한다.
 
이날 행사에서는 민간위원들의 위촉장 수여, 시군 주요사업 공유 및 민간단체 대표들의 관광활성화를 다양한 의견들이 제시됐으며, 향후 협의체 운영방향 등 심도 있는 논의가 이뤄졌다.
 
경북도관광공사 이재춘 사장대행은 “경북관광 프론티어는 민․관이 협력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경북관광의 미래 발전적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구성됐으며 경북형 DMO의 시발점이 될 것으로, 2019년 까지 우선 시범적으로 동해안권역부터 운영하고 점차적으로 권역별로 확대해 운영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