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이 만족하는, 찾아가는 맞춤 행정 실현을 위해!

[일요서울ㅣ경북 이성열 기자] 구미시가 행정서비스에 대한 직접적인 시민평가 결과를 피드백을 통해 행정서비스 품질 향상과 고객만족도 제고를 위한 “2018년도 행정서비스 만족도 조사”를 12일부터 내달 19일까지 실시한다.
 
12일 시에 따르면 이번 조사는 2018년도 구미시 행정서비스를 이용한 시민 4,250여명을 대상으로 자동응답전화 설문조사를 하는 “고객만족도 조사”와 모니터요원이 민원부서 및 읍.면.동에 민원에 대한 전화질의 및 현장 민원인을 대상으로 출구조사를 실시하여 공무원의 민원응대에 대해 평가하는 “전화친절도 조사”가 진행된다.
 
박영일 시민만족과장은 “시민의 행정에 대한 기대수준이 점점 높아 지고 있는 가운데 찾아가는 행정, 감동을 주는 맞춤 행정을 실현할 수 있도록 전화 조사에 솔직하게 응답하여 신뢰성 있는 설문결과가 도출될 수 있도록 이번 조사에 적극적으로 협조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구미시는 시민의 시각에 입각한 행정서비스에 대한 객관적인 평가를 받고, 행정서비스 품질향상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하고자 “행정서비스 만족도 조사”를 매년 실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